우리 바이오기술 세계 인정
우리 바이오기술 세계 인정
  • 송병기
  • 승인 2002.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바이오벤처의 원천기술이 해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향후 관련 기술의 판매와제품 수출 등에 청신호가 켜졌다.

단백질 칩과 단백질 기능분석 장치의 원천기반기술(platform technology) 개발에 주력해온 바이오벤처 프로테오젠(대표 한문희)은 최근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美 샌디에고에서 열린 "Protein Microarrays"학회(Driving Change in Proteomics, Therapeutics and Diagnostics)에서 단백질 칩 관련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Best poster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독일 국립암센터 Holger Sultmann박사팀과 美 해군연구소 James B. Delehanty박사팀과 공동 선정된 프로테오젠의 기술은 단백질고정화 물질인 프로링커를 이용한 분자진단 및 대량 스크리닝을 위한 고감도 미세배열 단백질 칩으로, 기존의 방법보다 월등한 감도를 갖고 있는 특징이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학회에서 기술발표를 맡은 이강신 팀장은 "국내의 단백질 칩 관련 기술이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학회에서 우수기술로 인정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선정과 함께 직접 발표를 통해 기술판매와 제품판매 등 사업화를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