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증자 발행 신주 3만 4000주 17억원에 인수...지분율 50.7% 확보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일동홀딩스(대표 이정치)는 인공지능 및 임상약리 컨설팅 전문 스타트업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동홀딩스는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가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한 신규주식 3만 4000주를 17억원에 인수, 지분율 50.7%를 확보했다.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6월 가톨릭의대 임상약리학 교수들이 설립한 가톨릭대학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다. 

신약개발에 필수인 임상약리학적 판단에 따른 신약개발 프로세스 진행에 참여하는 전략적 컨설팅 회사다.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는 가톨릭의대 임동석 박사, 한승훈 박사, 한성필 박사 등 임상약리학 전문가들이 주축이 돼 창립했으며, 창립자들은 국내 제약사 및 바이오텍이 진행 중인 다수의 신약과제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온 경험이 있다.

일동홀딩스는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의 인수를 통해 일동제약과 아이디언스 등 자회사들이 개발 중인 신약과제에 대한 임상전략 협업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과제의 성공률을 높이고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는 등 일동제약그룹의 R&D 경쟁력 강화 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임상과제들에 대한 임상약리 컨설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의 대표이사는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장 최성구 부사장이 겸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