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의 반부패·청렴·윤리 경영에 의지 선도하는 계기 될 것" 다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본원 전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본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가 제정한 반부패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 규격으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관련 리스크를 사전 발굴해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인증이다.

심평원은 경영진의 반부패·청렴·윤리 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체계적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심평원은 주요사업에 대한 리스크 분석, 내부심사원 양성, 부패방지 지침 제정, 인증기관의 엄격한 현장 실사 등 지난 6개월동안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외에도 국민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기 위해 다양한 청렴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심평원이다.

또한 심평원은 올해 6월 HIRA 청렴 WEEK를 지정해 청렴 콘서트, 집합교육, 청렴영화 상영 등 체험형 행사를 실시했으며 민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음이음' 축제를 열어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생활적폐 근절 9대 과제 등을 안내했다.

심평원 김승택 원장은 "이번 인증은 심평원 구성원의 반부패, 청렴 문화 구축을 위한 노력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청렴·윤리 경영을 선도하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