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관련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들' 주제로 정보 공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28일 오후 1시 30분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인근지역 협력병원 의료진 및 개원의, 보건소 등을 대상으로 '2019 치매예방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치매 관련 종사자들이 알아야할 중요 내용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고령화로 인해 치매 질환의 중요성이 증가해 치매 관련 종사자들이 늘고 있는 요즘, 치매책임제 등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최윤정 연구소장을 좌장으로 치매감별검사, 치매안심센터 소개, 치매관련 약물 등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실시된다.

2부에서는 신경심리검사, 치매예방 및 인지재활, 치매의 이상행동 및 치료 등 다양한 임상경험이 공유되고 치매의 예방과 치료 발전을 위한 의료계의 방향이 모색될 예정이다.

공단 일산병원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치매종사자들과 의료진들이 함께 모여 치매 관련 국가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지속적인 제도 확장과 정착에 큰 도움이 되는 학문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 일산병원은 2010년 국내 최초로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의 다학제 진료시스템을 갖춘 치매예방센터를 개소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