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헬스케어 '케이캡', 태국 진출한다 
씨제이헬스케어 '케이캡', 태국 진출한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11.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폰즈 케미칼과 수출계약 체결...10년간 완제품 공급 
씨제이헬스케어는 태국 폰즈와 자사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 케이캡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씨제이헬스케어는 태국 폰즈와 자사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 케이캡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태국에 진출한다. 

씨제이헬스케어는 최근 태국 제약사 Pond's Chemical(이하 폰즈)와 케이캡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씨제이헬스케어는 폰즈에 케이캡 완제품을 10년간 공급하게 된다. 

케이캡은 태국 현지에서 허가절차를 거쳐 오는 2022년 출시될 전망이다. 

폰즈는 제산제, PPI 계열 개량신약 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와 주사용수, 점안제 등 다양한 질환군의 개량신약과 제네릭 의약품을 보유한 회사다. 

신약 케이캡정을 도입하게 된 폰즈는 주사용수, 점안제 등을 시장 1위로 키워낸 전력을 바탕으로 케이캡정 또한 태국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의 대표 치료제로 키워내겠다는 계획이다. 
 
씨제이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국내 최초 P-CAB 계열 신약 케이캡정을 태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쳐 케이캡정을 Korea No. 1 신약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은 대표 계열인 PPI 계열을 기준으로 지난해 약 7,600만달러(한화 약 912억원, IQVIA 기준)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