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베트남 제약사 지분 100% 인수...아세안 국가 공략 박차

JW중외제약은 최근 베트남에서 유비팜JSC를 출범, 파머징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최근 베트남에서 유비팜JSC를 출범, 파머징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JW중외제약이 파머징 시장 공략에 나섰다. 

JW중외제약은 베트남에서 유비팜JSC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JW중외제약은 유비팜 지분 100% 인수계약을 체결하고 유비팜 대표이사에 JW생명과학 양길춘 상무를 선임, 법인 등록을 완료했다. 

국내 기업이 베트남 제약사 지분 전체를 취득해 직접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JW중외제약은 유비팜에서 생산한 의약품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아세안 국가 등 파머징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시장조사기관 비즈니스 모니터 인터내셔널(BMI)에 따르면 베트남의 제약시장은 2016년 약 47억달러(5조 6894억원)를 기록했으며, 오는 2020년에는 70억달러(8조 47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우선 분말 주사제, 정제, 캡슐제, 점안제 등 유비팜에서 즉시 생산 가능한 50여 종의 의약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설비 보완과 품목 허가변경을 통해 생산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JW의 차별화된 제제 연구역량을 비롯한 생산·품질관리 기술을 이전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PIC/S(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 인증도 추진하며, 향후 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에도 나선다.

JW그룹 이경하 회장은 “유비팜이 베트남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하는 메이저 외국계 제약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베트남을 발판 삼아 아세안시장을 비롯한 파머징 마켓에서도 좋은 성과를 달성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설립된 유비팜은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원료·완제의약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베트남에서 최대 수준인 연간 19억 3700만 개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