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실적 이어가는 휴온스그룹, 가파른 성장세
호실적 이어가는 휴온스그룹, 가파른 성장세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11.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누적 3258억원, 전분기 대비 10% 증가...자회사 성장세 뚜렷 "성장 모멘텀 이어갈 것"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이 자회사의 호실적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휴온스그룹은 올 3분기(연결기준) 3258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7% 증가한 금액이다. 

휴온스글로벌은 성장 배경에 대해 핵심 자회사인 휴온스와 휴메딕스 모두 각 주력 사업분야에서 성장세를를 지목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연결 기준 매출 950억원, 영업이익 14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0%, 2% 성장했다. 
 
휴온스는 호실적의 핵심 요인으로 전문의약품과 수탁사업의 성장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전문의약품은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매출이 상승해 16%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수탁사업은 올해 5월 증설된 점안제 생산라인의 향상된 생산성에 힘입어 점안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 8%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웰빙의약품 부문도 비만약, 비타민 주사제 등의 판매 호조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05억원을 달성해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휴온스내츄럴, 휴온스네이처 등)도 전년 동기 대비 125%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국내 경기 침체 속에서도 휴온스그룹 각 사별로 본업에서 최선을 다하며 사업 다변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연말까지 사상 최대 실적의 기조를 이어가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지속 성장을 위해 성장동력 확충 노력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