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체외진단기기 개발 나선다 
이화의료원, 체외진단기기 개발 나선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11.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스바이오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인적·물적 교류 
이화의료원은 웰스바이오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전했다.
이화의료원은 웰스바이오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전했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화의료원이 체외진단기기 개발에 나선다. 

이화의료원은 최근 웰스바이오와 체외진단기기 개발 및 임상 연구를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성능평가, 임상연구를 위해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관련 아이디어 공유 △신규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품개발 및 성능평가 △기존 제품의 대체품 개발 및 검사실 자체 개발 검사의 상용화 △자문단 운영 등 전문연구인력 지원 및 교류 △관련 장비 및 시설 공동활동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이화여자대학교 문병인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이대서울병원 개원으로 의료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이화 첨단 융복합 메디컬 클러스터를 구축해 지역 바이오헬스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며 “이번 웰스바이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속 성장 가능한 협업 체계 구축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 말했다. 

웰스바이오 이근형 공동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웰스바이오의 체외진단 기술경쟁력과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임상경험, 첨단 인프라 장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두 회사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체외 진단 시장에서 인적, 기술적 협업을 통해 구체적인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