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서울성모병원 성의교정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디지털 시대의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병원의 조직관리와 인재관리 컨퍼런스가 열린다.

대한병원협회는 오는 11월 27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KHC-ATM(Korea Healthcare Congress-Autumn Conference for Talent Management) 행사를 개최한다.

KHC(Korea Healthcare Congress)는 병협에서 매년 4월 개최하고 있는 국제적 병원경영 학술 행사이다. 

KHC-ATM은 KHC의 추계 학술대회 일환으로 올해 처음 기획됐다.
1980년대부터 2000년 초반 태어난 정보통신기술(IT)에 익숙한 세대를 밀레니얼 세대라고 한다. 
  
KHC-ATM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조직관리와 인재관리 및 운영전략 방안을 토론하는 장을 마련한 행사이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으로는 ▲박세헌 우아한형제들 경영지원실장이 나와 ‘밀레니얼 세대, Z세대-요즘 애들은 왜 그럴까?’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어,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가 ‘Agile인재와 리더 육성을 위한 Agile 조직개발’▲황성현 카카오 부사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관리’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오후에는 ▲‘의료계의 밀레니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패널토의와 간호 및 HR담당자를 대상으로한 분야별 세션이 진행되는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이날 컨퍼런스에 앞서 오전 7시 부터는 병원장, 부원장 및 간호부서장 등 리더를 대상으로한 리더스 세미나도 별도로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11월 8일까지 온라인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등록에 대해서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사이트(edu.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