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소화기학회서 DWP14012 다인종 임상 1상 결과 발표 
약동학적 및 약동학적 특성, 인종간 차이 없어..."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

대웅제약은 최근 열린 유럽소화기학회에서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DWP14012의 다인종 임상 1상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최근 열린 유럽소화기학회에서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DWP14012의 다인종 임상 1상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개발 중인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DWP14012가 인종간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웅제약은 최근 열린 2019 유럽소화기학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다인종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서울대병원에서 건강한 한국인, 코카시안(백인), 일본인 성인을 대상으로 DWP14012의 용량별 약동학적 및 약력학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됐다. 

위약대조, 단회 및 반복투여 시험을 통해 혈중농도 및 위내 위산분비 억제 효과를 확인했으며, 그 결과 약동학적 및 약력학적 특성에 있어 대상 인종 간 차이가 없었다. 

대웅제약은 미국식품의약국(FDA)와 신약허가 사전미팅(Pre-IND)을 갖고 이번 연구 결과를 IND 과정에 확용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 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DWP14012의 국내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 대상 3상 임상을 연내 마무리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목표로 Best-in-Class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연내 FDA IND 제출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DWP14012의 빠른 상업화를 위한 활발한 파트너링 또한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DWP14012는 가역적 억제 기전을 갖는 위산펌프길항제로, 역류성식도염(GERD) 치료에 사용되는 프로톤펌프억제제(PPI)의 차세대 약물이다.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국내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며, 여러 산 분비 관련 적응증 획득을 위한 추가 임상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