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바이오 공정 인력양성센터 설립

디엠바이오는 인천테크노파크와 바이오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엠바이오는 인천테크노파크와 바이오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디엠바이오(공동대표 민병조·카와사키 요시쿠니)는 최근 인천테크노파크와 ‘바이오산업 육성 및 협력 확대’에 관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조성 등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술정보 교류 및 인프라 공동활용 ▲중앙정부사업 발굴·기획 ▲바이오클러스터 구축 ▲정책개발 및 자문 ▲기술지원 등에 협력한다. 

또 ‘바이오 공정 인력양성센터’를 구축해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디엠바이오 민병조 대표는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자리한 송도국제도시는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매우 매력적인 도시”라며 “인천테크노파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천지역 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메이지세이카파마와 합작해 설립한 바이오시밀러 전문 회사다. 

총 8,000리터 규모의 cGMP급 항체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인 PMDA로부터 생산시설에 대한 GMP적합성 승인을 받았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바이오시밀러의 생산뿐만 아니라, 위탁생산 및 공정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CDMO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CDMO 사업의 확장을 위해 미국 라크만(Lachman)사로부터 GMP System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 기준의 컨설팅을 받았으며, 연구센터도 신설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