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기간 중 지적받은 내용에 대한 답변 전해…빠른 시일내로 큰 틀 잡을 것 약속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종합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는 모습. ⓒ메디칼업저버 김민수 기자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종합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는 모습. ⓒ메디칼업저버 김민수 기자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문제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 다수는 지난 8일 국정감사에서 부지 신축과 이전을 두고 통일되지 못하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 NMC와 복지부를 질타한 바 있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는 것이다.

당시 복지위 의원들은 복지부 윤태호 보건의료정책관에게 종합국정감사 이전까지 해결책을 마련해 오라고 주문했다.

21일 종합국감에서 복지위 인재근 의원은 복지부 박능후 장관에게 "NMC의 가장 큰 가치는 의료공공성인데 언제까지 지지부진하게 이전 문제를 갖고 늘어질 것인가"라며 "원지동 이전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복지부가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즉, 복지부가 서울특별시와 적극적으로 논의해 최적의 장소를 다시 선정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것.

이에 박능후 장관은 서울시 등과의 협의를 지속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박 장관은 "현재 서울시 등과 활발하게 대화하면서 조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빠른 시일 안에 큰 틀에서의 해결책을 잡아나가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