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병원 원내 처방코드 등록..."전국판매 순항"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골다공증 개량신약 바제칼디가 고대안산병원 원내 약제로 처방 코드를 등록, 전국적으로 판매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바제칼디는 지난 1월 출시된 개량신약으로 바제독시펜아세테이트에 비타민 D3 800IU가 추가된 복합제다. 

기존 단일제와 달리별도의 비타민 D를 추가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RM)계열 약물로 뼈 내 에스트로겐 항진작용을 하지만 자궁내막 및 유방에 길항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궁내막암 및 유방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일 1정 562원으로 형성된 바제칼디는 타 SERM제제 대비 약가가 저렴해 기존 타 SERM 제제를 복용하던 환자에게 특히나 복용순응도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기존 비스포스포네이트경구제 대비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며, 식도자극 및 위장관계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복용 후 기립의 제한이 없어 BP대비해서도 복용편의성이 높은 편이다.
 
신풍제약은 "이번 SERM 제제 이외에 기존 높은 판매점유율 가진 비스포스포네이트 계열 보니엠주와 더불어 골다공증 시장 내의 보다 확실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