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장관, "의사인력 확충 위해 의대 정원 증원해야"
박능후 장관, "의사인력 확충 위해 의대 정원 증원해야"
  • 신형주 기자
  • 승인 2019.10.02 19: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일규 의원,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위해 3가지 방안 제시
박능후 장관은 국정감사에서 의대 정원을 늘려야 한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박능후 장관은 국정감사에서 의대 정원을 늘려야 한다고 의견을 나타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의사인력 확충을 위해 의대 정원을 증원해야 한다는 박능후 장관 발언이 나와 의료계가 어떤 대응책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윤일규 의원은 2일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전공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3가지 방안을 제안했다.

윤 의원은 전공의법을 위반한 수련병원 관계자를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위원에서 배제하고, 전공의 양성을 위한 제반 비용을 국가가 지원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또, 윤 의원은 의사인력이 정상화되기 위해서는 수가 정상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박능후 장관은 윤일규 의원의 3가지 제안에 대해 공감을 나타내면서 의사인력 확충을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 장관은 "학부생수와 전공의 수가 거의 같은 상황으로 의대 학생 수를 늘리지 않은 상황에서 전공의를 늘릴 수 없다"며 "각 대학병원이 전공의를 더 채용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실정"이라고 답변했다.

이어, "전문의를 채용해야 하지만 가능하지 않다"며 "의대 정원을 늘려 전공의로 갈 수 있는 수를 늘려야 할 것 같다"고 의대 정원 증원 필요성을 제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잭리쳐 2019-10-04 10:44:14
이 세상에 많아서 좋을거 1도 없는 직업이 의사 변호사다..많을수록 더 많은 병과 범죄를 만들어내야 하는 직업이니까..그리고 조밍이 같은 실력없는 의사들 양산해서 뭐할건데. 지금 있는 의사들 양산 시스템이나 개선하고 좀 더 양질의 교육 받게 한 다음에나 늘릴궁리하지 그래? 2030년이면 인구주는데 의사늘려서 뭐할건데? 개나소나 의사해서 집에서 셀프진료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