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청렴도 및 투명성 제고...준법·청렴의식 고취 

휴온스는 최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청렴경영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휴온스는 최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청렴경영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경영 청렴도와 투명도 제고를 위해 기업청렴경영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7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휴온스가 ISO 37001 인증 획득 기업으로 임직원 모두가 글로벌 수준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청렴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개선, 청렴도 향상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휴온스는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의 정운용 소장을 초청, ‘기업·직무 윤리와 조직문화’를 주제로 한 ‘윤리경영의 필요성’과 ‘조직의 청렴 문화 확산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휴온스는 이날 교육에 앞서 부패방지책임자로 엄기안 대표이사를 임명,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준법 문화를 강화하고 글로벌 윤리의식을 함양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또,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의 자율준수관리자로 정도경영실 이유찬 이사를 임명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구성원 모두가 청렴실천 의지를 더욱 높이고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중시하는 등 청렴문화 정착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는 제약회사의 준법경영, 윤리경영, 투명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했으며, 지난 2018년 11월 ISO37001인증을 획득했다. 올해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ABMS) 내용을 포함한 ‘CP SOP(Standard of Practice)’ 및 ‘ISO37001 규정집’을 재정비하는 등 임직원 윤리 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