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심장의 날 기념 ...심장판막질환 캠페인 활동 지속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최근 열린 2019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서 인식제고 캠페인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최근 열린 2019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서 인식제고 캠페인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대표이사 정호엽)은 최근 세계 심장의 날을 맞아 2019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서 인식제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1분에 1명의 환자가 사망하고 있는 심장판막 질환은 심장 속 4개의 판막 중 1개 또는 그 이상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심장을 통해 혈류가 전신의 여러 장기로 잘 순환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역류를 막는 심장판막이 망가지면서 생명을 위협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에 많은 심장판막 질환은 승모판막과 대동맥판막 질환으로, 이 중 대동맥판막 협착증은 75세 이상 8명 중 1명이 가지고 있을 만큼 고령에서 흔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으로 △걸을 때 숨이 차고 △가슴이 조이고 아프거나 △기절하는 등의 증상을 보이면 이미 생명을 위협하는 정도로 진행됐을 수 있다. 

실제로 치료를 받지 않는 중증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의 약 50%가 평균 2년 이내에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장판막 질환은 청진을 통해 비정상적인 심잡음을 구분하는 것으로 알아챌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고, 중증 대동맥판막 협착증 진단을 받았거나 관련 증상이 의심되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에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심장 소리를 들어보기를 권하는 심장판막 질환 인식 제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한국심장재단 주최로 열린  ‘2019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서 “당신의 심장소리를 들어보세요” 캠페인을 펼쳤다. 

또 심장판막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NewHeartValve.com/kr)를 개설, 질환 인식 제고 활동을 지속할 예정임도 전했다. 

홈페이지에는 심장판막 질환의 징후나 원인, 위험성, 진단 과정, 치료방법, 상담안내 등 관련 정보가 자세히 담겨 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정호엽 대표는 “심장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지향하는 세계심장의 날의 뜻을 이은, ’당신의 심장 소리를 들어보세요’ 캠페인과 심장판막 질환 정보 홈페이지가 심장판막 질환 조기 인식과 발견에 기여해 더 많은 분들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올바른 심장판막 질환 정보를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환자들이 보다 적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