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글로벌 특허 취득 
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글로벌 특허 취득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9.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이어 유럽·러시아·인니 특허...중국 등 추가 취득 앞둬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나노복합점안제(HU-007)가 유럽 6개국, 러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의 나노복합점안제는 이번 특허로 국내를 포함 총 10개 국가의 특허를 취득했다. 

향후 중국 등 12개 국가에서도 추가적으로 특허를 취득, 글로벌 안과 시장에서 기술 가치를 검증받을 계획이다. 

특히 휴온스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현재 추진 중인 유럽 임상 진입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에서도 임상 3상 막바지 단계로,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게 휴온스의 설명이다. 

현재 글로벌 안구건조증 치료제는 항염 작용의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와 안구 보호 작용의 히알루론산 단일제가 대표적이다. 

전 세계적으로 단 3개 품목만 안구건조증 치료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휴온스는 기존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에 비해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을 줄이면서 우수한 눈물막 보호 및 항염 효과 등의 복합 치료 작용을 하는 안과용 나노복합점안제를 개발했다. 

20nm 이하 나노 입자화를 통해 흔들어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복약 편의성도 뛰어나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나노복합점안제’ 국내 출시 전 글로벌 검증을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다지기 위해 유럽 등 유력 국가들에서 특허권을 취득했다”며 “나노복합점안제는 안구건조증 복합치료라는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만들어낼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점안제 시장의 강자로 우뚝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