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 진행..."장애인 고용·복지에 앞장"

JW그룹은 제약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JW그룹은 제약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JW그룹이 제약업계 처음으로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JW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작년 사회공헌 커미티를 신설, 기존 중외학술복지재단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공헌 활동을 그룹 차원으로 확대·발전시키고 있으며, 이번 협약도 그 일환이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모회사)가 전체 직원 중 30% 이상, 10명 이상의 장애인을 고용하는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다. 

2008년 장애인표준사업장제도 시행 이후 대기업을 중심으로 참여가 이뤄져 왔고, 제약사가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하는 건 JW그룹이 처음이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2020년 1월까지 공동출자를 통해 자회사를 설립하고, 장애인 고용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JW그룹은 "이번 협약이 제약업계 장애인 고용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