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병원, SRT 수서역에 건강기부계단 설치…1인당 20원 기부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과 SRT운영사 SR이 최근 SRT 수서역에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기부계단'을 설치하고 지난 10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SR은 건강기부계단 이용객 1인당 각각 10원씩 출원해 20원의 기금을 적립하게 된다.

양 기관은 공동으로 기금운용위원회를 설치하고 매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선정해 마련된 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윤동섭 병원장은 "그동안 서로의 공공재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수서역 SRT고객건강라운지 운영, 승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이용객 건강 상담 등 다양한 협력을 했다"며 "건강기부계단도 바쁜 일상 속에서 계단 이용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R 권태명 대표이사 또한 "양 기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회 소외계층 지원, 자선 사회공헌 프로그램 마련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 2017년 1월부터 수서역에'SRT고객건강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열차 및 역내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초동 조치 및 상황별 대응, 간단한 처치, 건강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