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잘탄플러스·아모잘탄큐 1000만달러 규모 계약 체결....2021년 출시 예정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미약품의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큐가 중남미 시장에 진출한다. 

한미약품은 11일 멕시코 실라네스와 고혈압 3제 복합제 아모잘탄플러스와 고혈압·고지혈증 치료 복합제 아모잘탄큐의 수출계약을 체결, 내년부터 시판허가를 위한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실라네스에 두 제품의 완제품을 5년간 약 1000만달러 규모로 수출할 계획이다. 

실라네스는 2020년 하반기 두 제품의 허가를 신청하고, 2021년 2분기부터 현지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실라네스로부터 1차 마일스톤을 수령했으며, 제품 출시 후 추가 마일스톤을 수령하게 된다. 다만 마일스톤 규모는 양사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는다. 

한미약품은 "실라네스와의 계약은 한미약품의 복합 신약의 해외수출 확대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중남미 지역 외에도 다양한 국가에 한미약품 제품 수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약품 아모잘탄은 현재 코자XQ라는 브랜드로 MSD를 통해 글로벌 수출이 진행되고 있고, 고지혈증 치료 복합제 로수젯도 글로벌 시장에 제품 등록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