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 전문교육 통해 협회사업 발전 기대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주)이노솔루션은 지난 3일 요양병원협회 교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주)이노솔루션은 지난 3일 요양병원협회 교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주)이노솔루션은 지난 3일 요양병원협회 교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노솔루션은 2015년부터 대한병원협회교육센터를 위탁운영하면서 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평균 온라인교육으로 15만여 명, 오프라인 교육으로 상·하반기 권역별 연수교육, 감염관리&QPS담당자 전문교육, 심사청구전문가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약 7000여 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노솔루션은 의료기관 교육·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2009년 설립 후 의료기관을 위한 인증컨설팅, 심사청구컨설팅과 의료인 양성 전문교육을 실시해온 전문기업이다. 

대한병원협회 온라인교육센터와 환자안전전담자 온라인보수교육센터,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전문성을 확장하고 각 분야에 걸맞는 교육을 실시해 왔다. 

국내 최대의 의료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올해 10월부터는 메디컬 아카데미를 실시해 오프라인 전문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의료법정필수교육 이외 인증교육·심사청구교육·산업안전보건·성희롱예방·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의료기관에서 반드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존엄한 케어를 위한 과정과 효율적인 심사청구과정 등을 출시하는 등 의료계 온라인교육의 선두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이노솔루션 문현근 대표이사는 “이노솔루션은 병원 실무자들이 보다 더 쉽고 효율적으로 행정을 보고 환자를 관리할 수 있는 교육·컨설팅과 동시에 시스템이 작동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할 발판이 마련되었다.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건강한 병원 구축의 중요한 출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준 높은 의료인 교육과 컨설팅 사업을 통해 병원경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병원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