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산업 채용 박람회 전경 모습.

[메디칼업저버 김민수 기자] 제약바이오산업 채용을 위한 최대의 등용문으로 꼽히는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3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됐다.

채용 상담 및 모의면접을 할 수 있는 부스에는 참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80개 기업·기관이 참가, 현장에서 심층면접·채용상담·멘토링 등이 이뤄진다.

'어느 부스로 갈까?' 박람회에 참가한 청년들이 안내서를 들여다보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 채용박람회 공동주최측은 지금까지 현장면접에 2635명이 지원했고, 멘토링 227명을 접수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개인 지원자 뿐만 아니라 동국대·단국대·춘천한샘고 등 대학·고등학교에서 약 500명의 단체 접수도 이어져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박람회 참가자들이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박람회 참가자들이 모의면접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파란 부스에서는 사전에 이력서를 접수받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는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앞서 유한양행, 대웅제약 등 기업들이 많게는 각각 수백 개의 이력서를 접수받았고, 실제 현장에서는 종근당, GC녹십자, 한미약품 등 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준비생들이 몰렸다.

채용상담관에서 취업 상담을 받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노란색 부스로 구성된 기업별 '채용상담관'에서는 별도의 이력서 제출 없이 채용 담당자로부터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일대일 멘토링관에서 취업준비생이 상담을 받고 있다.

일대 일 직무 멘토링관에서는 연구개발, 영업, 마케팅, 인허가 등 직무별 현직자인 멘토들로부터 약 15분 동안 직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참가자들이 AI 모의면접 시연을 동영상을 보고 있다.

최근 JW중외제약, 한미약품 등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AI 면접체험관'고 준비됐다. 4개의 개별 체험관으로 구성된 AI 면접체험관에서는 실제 AI 면접 때와 같은 상황별 질문, AI 면접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이 대거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기도 했다.

참가자들이 면접 준비를 위해 메이크업을 받고 있다.
박람회 참가자가 사진촬영관 부스에서 취업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사 담당자에게 더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면접 메이크업관', 전문작가가 촬영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하는 '사진 촬영관' 등이 마련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