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양재 aT센터서…제약관련 총 75개 기업 참여, 현장면접·채용상담 운영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보건복지부는 3일 양재 aT센터에서 2019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제약관련 75개 기업이 참여하며,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이 진행된다.

제약·바이오 사업은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관련 일자리가 2018년 10만 7000명에서 2019년 11만 5000명으로 증가했다.

또, 타 산업에 비해 정규직의 비중이 높고 연구인력 중 석박사급 전문 인력 비중도 높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고용 있는 성장산업으로 평가된다.

특히, 제약·바이오 산업은 24개 제조업중에서 2번째로 종사자 평균연령이 낮아 청년고용을 선도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생산과 품질관리,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 평균 3000명씩 고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약관련 총 75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관과 채용상담관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예비 제약인들에게 취업 연계를 위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 상담 및 기업과 구직자간 연결 및 기업 면접을 실시한다.

예비 제약인들의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 면접관 체험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등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약·바이오 분야 교육 프로그램 발표회를 운영한다.

복지부 김강립 차관은 "제약 산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전문적인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연구, 마케팅, 생산 인력 등 다양한 인력을 양성하는 정책 사업들을 확대,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예비 제약인들은 미래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동량으로, 참여한 75개 기업들도 놓치지 말고 함께 성장해나갈 인재를 꼭 찾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