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병 및 병의원 전 채널서 공동 영업·마케팅 진행 

한국페링제약과 종근당은 26일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페링제약과 종근당은 26일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페링제약(대표 최용범)과 종근당(대표 김영주)는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데스모프레신아세트산염)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공동판매 계약 체결에 따라 국내 종합병원 및 병의원 모두에서 공동판촉을 진행한다. 

또 질환 인식제고와 치료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밤샘지킴이' 캠페인도 실시한다. 

미니린은 항이뇨호르몬인 바소프레신의 합성 유사체인 초산 데스모프레신으로, 항이뇨 작용을 나타내 야간 요량을 감소, 야간뇨를 치료하는 효과를 보인다. 

5세 이상 소아의 일차성 야뇨증에 사용되며, 성인에서 야간뇨의 상당부분의 원인을 차지하는 야간다뇨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밤샘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인식 조사 등을 실시, 야간뇨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치료의 중요성을 일반인 및 의료진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국페링제약 최용범 대표는 “종근당과 함께 미니린의 공동 판촉 및 밤샘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야간뇨와 야뇨증의 치료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환자들이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야간뇨는 수면장애, 만성피로 등을 유발해 환자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환자와 의료진들의 적극적인 치료 니즈는 다소 부족했다”며 ”종근당의 우수한 영업인력을 바탕으로 질환 인지도 및 치료 필요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