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만학회, 국제학술대회(ICOMES) 및 아시아-오세아니아 비만학술대회(AOCO) 개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여의도에서 진행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비만치료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학술대회가 열린다.

대한비만학회(KSSO)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5년 부터 개최해온 국제학술대회(ICOMES, International Congress on Obesity and Metabolic Syndrome) 2019년 대회 및 제10회 아시아-오세아니아 비만학술대회(AOCO, Asia-Oceania Conferene and Obesity)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서 9월 1일에는 대한비만학회와 국제비만연맹이 주관하는 비만 전문가 교육을 위한 SCOPE 스쿨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7년 한국에서 AOCO를 유치한 후 이번에 또 다시 개최하게 된 만큼 한국의 국제적인 위상강화 및 세계적인 임상, 연구분야의 최신지견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비만학회가 주최하는 ICOMES는 비만, 대사증후군, 이상지질혈증, 비만 관련 질환 등에 대한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을 총망라하는 국제 학술대회다.

또한 올해는 전 세계 29개국에서 약 1000 명의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으로, 매년 해외 참석자가 늘어나면서, 대표적 국제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EA OF OBESITY : NAVIGAT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페닝톤 생의학연구소의 조지·브레이 박사, 덴마크 코펜하겐대학 아르네 애스트럽 교수 등 세계적 석학들을 초빙해 학술적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최근 비만 치료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삭센다 총괄 대표 연구자도 참석할 예정이어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