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 인증원 심사 통과..."글로벌 수준 윤리경영 시스템 만들 것"

동화약품은 최근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전했다.
동화약품은 최근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전했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로이드 인증원 심사를 통해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동화약품은 지난해 ISO37001 내부 심사원 선임 및 TF 팀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초 사내 부패방지방침을 제정해 부서별 부패 리스크 식별 및 분석, 평가를 완료하며 본격적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에 돌입했다. 

이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ABMS, 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및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월에는 ‘ISO37001 도입 및 공정거래 자율준수(CP) 강화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반부패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동화약품 박기환 사장은 “이번 ISO37001 인증 획득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을 넘어 글로벌 경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의 윤리경영 시스템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화약품은 지난 2007년 CP를 처음 도입해 2015년 공정거래 전담 부서인 ‘감사/CP팀’을 CEO 직속으로 신설하고, CP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윤리경영을 강화해왔다. 

이를 인정받아 2017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산업계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