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시장 개척 나선다
동아제약,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시장 개척 나선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8.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놈앤컴퍼지와 OTC, 건기식 등 신규제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은 지놈앤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 

동아제약은 최근 지놈앤컴퍼니와 Health&Beauty 제품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놈앤컴퍼니의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활용해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확장품 등 신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따라 양사는 지놈앤컴퍼니가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공동연구와 상업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는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은 프로바이오틱스 산업과 비슷해 보이지만 최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의 발달로 균주 별로 보유한 기능성의 증명이 가능해졌고 이를 활용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개발이 활발하다”며 “지금까지는 연구, 개발에 집중해 왔지만 이번 동아제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놈앤컴퍼니 제품의 상업화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은 “이번 지놈앤컴퍼니와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신규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활용한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개발해 소비자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로,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 간 연관성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신약개발 및 건기식, 화장품 개발에 쓰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