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방지 및 부패 차단 국제 수준 프로세스 도입 

대화제약은 8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대화제약은 8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화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대화제약은 이번 인증으로 뇌물방지 및 부패행위 차단을 실현하는 국제적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갖게 됐다. 

대화제약은 2013년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한 이래 조직의 윤리경영 문화가 지속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올해 3월 내부심사원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해관계자들과 관련된 부패리스크를 식별 및 평가하고 내부심사를 통해 부패방지시스템을 실행 및 개선 하는데 전사적인 노력도 기울였다. 

대화제약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조직 전반에 잘 정착시켜서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 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