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당 바이오의약품 자회사 경영권 양수..."글로벌 뷰티헬스그룹 도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콜마홀딩스가 글로벌 뷰티헬스 그룹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우선 한국콜마홀딩스는 대한제약 바이오의약품 계열사 티케이엠의 유상증자에 참여, 지분 57%를 확보하고 1대 주주로서 경영권을 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티케이엠은 2002년 대한제당의 바이오 사업부문으로 시작해 지난 3월 별도 법인으로 독립했다. 

티케이엠은 신성빈혈 치료제인 EPO(Erythropoietin, 적혈구 생성인자) 제제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의약품 회사다. 

한국콜마홀딩스는 티케이엠을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기존 사업을 정비해 EPO 사업을 강화하고, 향후 씨제이헬스케어와의 시너지도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작년 씨제이헬스케어를 인수한 후 올해 수액제 신공장 건설에 투자했고, 티케이엠 지분을 인수하는 등 제약바이오 분야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한국콜마홀딩스는 자회사 콜마스크가 제이준코스메틱 인천공장을 인수했다. 

공장 규모는 대지 6612㎡(2000평), 연면적 1만 4231㎡(4305평)로, 연간 2억 5000만 장의 마스크팩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인수로 콜마스크의 생산량은 연간 4억장으로 늘어나게 된다. 

특히 콜마스크는 기존 제이준코스메틱이 제조하던 물량을 그대로 위탁받아 제조함으로써 안정적인 매출도 확보하게 됐다. 

이와 함께 제이준코스메틱이 보유한 중국 유통라인을 활용해 중국 신규 고객사 유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콜마스크는 이를 발판 삼아 동남아시아 및 북미 지역으로 진출을 확대, 향후 5년 안에 글로벌 마스크팩 제조전문 1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이번 투자로 화장품 부문은 세계 1위 마스크팩 제조사로 도약할 수 있는 대규모 생산기지를 구축했고, 제약부문은 신성장동력 중 하나인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더 강화하게 됐다"며 "향후 보다 적극적인 투자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이뤄 글로벌 종합 뷰티헬스 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