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기념회를
움트 김남철 대표가 화보문집을 출간했다.

한국얀센 영업맨 출신으로 로레알에서 화장품 영업과 마케팅을 하고 임상CRO와 제약마케팅회사 움트(UMT)를 경영하고 있는 신남철 대표가 ROTC27기 이야기를 담은 화보문집을 출간했다.

27일 서울 광화문 북바이북에서 열린 행사에는 내 외빈 10여 명과 신남철 총동기회장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ROTC27기 동기들 등 약 40여 명이 함께 했다. 

행사는 신남철 회장이 진행을 맡아 토크쇼 형식의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했으며, 참석자들과 친근감 있는 소통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듣고, 청춘의 열정을 되짚어보고 가슴에 새기는 두 시간 여의 기념행사였다. 

낭송가 김은자님(최재춘 동기의 부인)의 책낭송으로 문을 연 행사에서 신남철 회장은 발간사의 한 부분을 인용하며 "임관 30주년을 기념하며 3764명의 동기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슴에 담을 수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나의 청춘, 우리들의 청춘 ROTC 책은 문무를 겸비한 ROTC27기라는 이름으로 동시대를 살아왔고 살아가는 공감의 장이며, 기록이며, 역사이며, 추억이다."고 말했다.

나의 청춘, 우리들의 청춘 ROTC 화보문집은 임관30주년을 기념하며 20만 ROTCian과 100만 가족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우리들의 책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27기 동기가 집필한 에세이 27편을 수록했다.

2019년 3월 16일(토) 1020여 명이 참석해 성료한 대한민국ROTC27기 임관30주년 기념행사의 사진을 임관30주년 슬로건 "나를 찾게 하라!"에 맞추어 '내가, 가족이, 일이, 친구가 나를 찾게 하라'는 의미에 따라 기록으로 담았다. 

또한 군인사진작가로 널리 알려진 주대선 사진작가의 작품 40여 점이 함께 수록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