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비만예방 UCC 영상 대상 ‘엄마·아빠에게’
건보공단 비만예방 UCC 영상 대상 ‘엄마·아빠에게’
  • 정윤식 기자
  • 승인 2019.07.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의학·홍보미디어·영상전문가 최종 심사 거쳐 총 6개 작품에 수상
건보공단 비만예방 UCC 영상 대상 ‘엄마·아빠에게’
건보공단 비만예방 UCC 영상 대상 ‘엄마·아빠에게’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최근 실시한 '비만예방 UCC 영상 공모전' 결과 입상작으로 총 6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만에 대한 심각성과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생활습관 개선방안 등 '비만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주제로 개최됐다.

올해 5월부터 6월 중순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단체 또는 개인으로 총 40개의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이들 작품은 예방의학, 홍보미디어, 영상제작, 연출 분야 전문가 6인의 심사를 거쳤으며 '엄마, 아빠에게(팀명: 하나)'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엄마, 아빠에게'는 아이가 부모에게 편지 방식으로 비만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태로 자칫 계도적으로 흐를 수 있는 주제를 편안한 그림과 명료한 스토리텔링으로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가족의 행복과 건강이라는 주제가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냄으로써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에는 △먹방 BJ 뚱이, 건강 되찾기가, 우수상에는 △비만을 예방하는 간단한 생활습관 5가지와 △비만, 어디까지 알고있니?가, 장려상에는 △Healthy World(헬시월드)와 △비몽사몽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수상작은 건보공단 건강 iN 홈페이지에 공유되며, 유관기관 등 비만예방 홍보 및 캠페인 사업 전반에 활용돼 공익적 목적으로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