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협 교수, 미국영상의학전문의학회 명예펠로우 추대
김승협 교수, 미국영상의학전문의학회 명예펠로우 추대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9.07.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른쪽 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김승협 교수
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김승협 교수(사진 오른쪽)

서울대병원(원장 김연수) 영상의학과 김승협 교수는 지난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미국영상의학전문의학회(American College of Radiology, 이하 ACR) 학술대회에서 그 동안 영상의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학회의 명예펠로우(Honorary Fellow)로 추대됐다.

ACR은 미국 전문의 3만8000명 이상이 속한 이 분야의 세계 최고의 전문단체로서 소속 전문의들 중 10년 이상 학회 활동에 기여한 회원을 펠로우(FACR)로 선정한다.

외국인으로 영상의학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고 인정하는 인사에게 매 년 2~3명을 명예펠로우로 추대하며 2019년에는 김 교수 외에 홍콩대학 방사선종양학의 앤 리 교수가 추대됐다.

2005년에 서울대병원 한만청 교수가 한국인 최초로 ACR 명예펠로우로 추대됐으며2011년에 서울대병원 최병인 교수가 두 번째, 이번에 김승협 교수가 세 번째이다.

김승협 교수는 “이번 미국영상의학전문의학회에서 명예펠로우로 추대된 것은 본인의 영예이기도 하지만 대한영상의학회의 수준과 업적을 ACR이 인정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8월 말로 정년을 맞는 김 교수는 그 동안 유럽영상의학회(ESR)등 8개의 해외 영상의학회 및 초음파의학회의 명예회원 및 명예펠로우로 추대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