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 베트남 하노이국립종양병원과 MOU 체결
분당제생병원, 베트남 하노이국립종양병원과 MOU 체결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9.07.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의료기술 전수 등 양해각서 체결
ㄴㄴ
17일 분당제생병원 하노이국립종양병원에서 성남시, 하노이국립종양병원 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분당제생병원(병원장 채병국)이 17일 하노이국립종양병원에서 성남시, 하노이국립종양병원 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식은 성남시가 개발도상국인 베트남 의료인에게 선진 의료 기술을 전수하고 국제의료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성남지역 병원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협약 내용은 ▲성남시는 의료인 연수사업을 행정적·재정적 지원하며 국제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정보교류 지원 ▲분당제생병원은 베트남 의료에 적합한 연수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여 선진 의료·기술서비스 전파 및 성남시 글로벌 인지도 구축에 노력 등이다.

채병국 원장은 "국민 정서가 비슷하고 도약경제를 하는 젊은 베트남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과거 우리가 어려울 때 선진국의 도움을 받아 한국 의료가 이만큼 성장했으며, 우리도 협약을 통해 상호 다양한 도움이 되기 위해 기관장으로서 힘닿는 데까지 힘써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 소재 병원들은 18일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성남시 의료관광 설명회와  에이젠시 상담, 보건부 관계자 면담, 빈맥국제병원을 방문하여 관계자와 함께 현지 병원 상황 등을 파악하고 환담을 할 예정이다. 

이번 베트남 하노이 의료설명회에 참가한 성남시 소재 병원은 분당제생병원을 비롯한 분당서울대병원, 차병원, 보바스병원, 메디피움, 필립메디컬센터 6개 의료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