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제약, 오가피열매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획득
대화제약, 오가피열매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획득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7.08 09: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자생 오가피나무 열매 이용 소재 개발 성공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화제약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는 오가피열매추출물(DHP1501)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대화제약은 앞서 3년여 동안 혈압강하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 국내 자생 오가피나무 열매를 이용한 기능성식품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연구팀은 선천성 고혈압 동물모델을 이용해 DHP1501 투여 시 정상 수준으로 혈압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 관상동맥 혈관 이완작용 효능을 입증했으며, DHP1501이 체내 혈압 조절 기작인 레닌-안지오텐신계에 작용해 안지오텐신전환효소를 억제, 혈압강하 효능이 나타나는 것을 규명했다. 

이와 함께 DHP1501에 대한 혈압강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고혈압 전단계에 해당하는 남녀 80명을 대상으로 8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DHP1501 섭취 시 대조군이 비해 혈압이 감소해 유효성을 확인했고, 안전성을 입증했다. 

대화제약은 "오가피열매 추출물을 통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우수한 건강기능식품 소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특히 국내 토착 생물자원을 활용한 소재 개발로서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따른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농촌진흥청 농축산물부가가치향상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 대화제약과 함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경희대학교가 공동연구를 통해 이뤄낸 성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정권 2019-07-09 13:10:44
문재인 정권은 기업죽이는 정책만 한다. 리포락셀 실컷 개발 하고 국내 팔지도 못하게 한다.
일부러 기업들을 ~~중국 기술수출만 장려한다. 친중정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