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진윤태 교수,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회 회장 취임
[동정] 진윤태 교수,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회 회장 취임
  • 신형주 기자
  • 승인 2019.06.2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진윤태 교수는 지난 16일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회 제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진윤태 교수는 지난 16일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회 제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진윤태 교수가 제7대 아시염증성장질환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진 교수는 지난 16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제7회 아시아염증성장질환(AOCC) 정기총회에서 제7대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회 회장으로 선임돼 임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AOCC는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으로 대별되는 염증성장질환에 대한 기초 및 임상의 최신 지견과 치료법을 공유하는 국제학술대회로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0여 개국 이상에서 1000여명 이상의 염증성장질환에 관심있는 의료진이 참석하고 있다.

진윤태 교수는 지난 1년 간 AOCC 차기 회장으로서 아시아 염증성장질환 치료의 표준화 및 학문적 교류에 매진했다.
국내에서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을 연구하는 대한장연구학회 회장도 역임한 바 있다.

진 교수는 "아시아에서 급증하고 있는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을 연구하는 중심학회로 치료의 표준화 및 국가간 학문적 교류를 장려하고, 염증성장질환 치료에 참여하는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를 포함하는 다학제 진료진 및 전문간호사 육성을 위한 학문적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2020년 6월 한국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제 8회 아시아염증성장질환 학술대회(AOCC2020)를 차질없이 준비해 염증성장질환을 연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의료진의 학문적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윤태 교수는 현재 고대 안암병원에서 소화기내과 및 내과 과장으로 근무중이며 고대 안암병원 적정진료관리위원장, 종합검진센터소장, 교육수련위원장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