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의료사업부 인수 후 첫 성과물
C-Arm·O-Arm 모두 사용 가능...오픈수술과 최소침습수술 적용 가능

큐렉소는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을 척추신기술학회에서 전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큐렉소는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을 척추신기술학회에서 전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큐렉소는 독자적으로 개발 중인 척추수술로봇을 척추신기술학회에서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은 큐렉소가 현대중공업 의료사업부를 인수한 후 선보인 첫 성과물이다.

그동안 척추수술로봇은 메드트로닉, 글로버스메디칼, 짐머바이오메트 등 의료기기 회사에서 판매해왔다. 

큐비스-스파인은 2차원(C-Arm)과 3차원(O-Arm) 영상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 오픈수술과 최소침습수술에도 적용할 수 있다.

기술적 오차율은 0.5mm 이내로, 계획에 따른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큐렉소는 "로봇을 이용한 척추수술은 방사선 피폭량을 감소시켜 환자와 의료진에 보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기존 출시된 글로벌 제품보다 사용이 더 쉽고 간단하며, 사용자 입장에서의 유연함을 갖추는 등 선두 제품과 견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큐렉소는 올해 안에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허가를 획득한 후, 내년 초 유럽 허가(CE)를 받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