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노아바이오텍과 신약개발 공동연구 협약 체결

휴온스는 닥터노아바이오텍과 AI를 활용한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휴온스는 닥터노아바이오텍과 AI를 활용한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AI 기반 신약개발에 뛰어든다. 

휴온스는 AI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 닥터노아바이오텍과 'AI 기반 신약개발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닥터노아바이오텍이 보유한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사간 상호협력과 공동연구를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혁신 AI 신약을 개발하는 게 목적이다. 

휴온스는 "닥터노아바이오텍이 보유한 신약 개발 전략과 AI 시스템에 대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매우 뛰어나다"며 "양 사가 상호 협력을 통해 각 분야에서 다진 내실을 기반으로 전문성과 경쟁력을 통해 AI 기반의 혁신신약을 개발할 수 있다고 판단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휴온스와 닥터노아바이오텍은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1차 공동연구를 구체화 할 계획이다.
 
특히 양 사는 추후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 대사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개발 계획 또한 수립할 예정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휴온스의 미래 가치를 위한 첨단 기술의 활용이라는 점에서 신약개발의 새로운 돌파구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며 “AI기반의 신약개발 선도 기업인 닥터노아바이오텍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혁신 치료제와 솔루션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