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법인 신풍대우파마베트남, 바로코민골드 앞세워 진출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이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풍제약의 베트남 현지법인 신풍대우파마베트남은 베트남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군 위주로 우선 생산․판매하고 단계적으로 시장에 적합한 제품군을 선정하여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신풍대우파마베트남은 현지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생산에 필요한 생산설비 및 엄격한 품질관리와 함께 현지시장의 공략을 위해 시장모니터링 및 마케팅플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은 건강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해외 시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연평균 성장률은 13%에 달하며, 5년 후에는 현재시장보다 약 40%가량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베트남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오메가3 등의 식이보조제가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고, 인삼 및 홍삼은 한국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로 점유율이 높다.

미용과 함께 다이어트 제품 또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젊은 여성고객층이다 보니 페이스북과 같은 SNS 판매 비중이 높다.

신풍제약은 "1996년 국내 최초로 베트남 해외투자 1호 기업으로 진출한 신풍제약은 현지에서의 높은 인지도와 그 동안 축적해온 연구개발 및 글로벌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