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촉구

윤종필 의원은 WHO가 게임중독에 대해 질병분류한 것을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윤종필 의원은 WHO가 게임중독에 대해 질병분류한 것을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이 WHO의 게임중독 질병분류를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지난 25일 세계보건기구(WHO)는 게임중독(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를 포함한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판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윤종필 의원은 논평을 통해 "WHO의 결정을 환영한다"며 "게임중독으로 고통받는 사용자와 가족들을 위한 국가차원의 의료·복지서비스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최근 20대 남성이 생후 2개월된 아들을 게임에 방해된다는 이유로 학대해 숨지게한 사건이 있었다"며 "게임업계는 게임시장 위축을 우려하며, WHO의 결정에 반발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게임중독으로 고통받는 이용자들과 그 가족들을 외면하는 것은 게임으로 이익을 창출한 업계의 도리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복지부는 게임중독 질병 분류를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민관협의체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진지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며 "이 문제가 업계, 부처 간 갈등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초기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도 게임중독의 예방, 관리, 치료와 관련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