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심장협회 과학회의서 발표


 사이퍼® 시롤리무스 방출 심장동맥 스텐트가 일반 금속 스텐트에 비해 안전성 및 임상적 이점이 있다는 결과가 발표됐다.

 최근 개최된 미국 심장협회 과학회의 2007 발표에 따르면, New SIRIUS라고 불리는 E-SIRIUS 및 C-SIRIUS 시험에 대한 종합 분석에서 사이퍼® 시롤리무스 방출 심장동맥 스텐트는 5년간의 추적조사 기간 동안 일반 금속 스텐트와 비교해 비슷한 안전성과 함께 임상적 이점을 지속적으로 제공한 것으로 확인됐다.

 5년간의 추적 조사에서 New SIRIUS 시험의 사이퍼® 스텐트 삽입 시술을 받은 환자들은 일반 금속 스텐트가 삽입된 환자들보다 동일한 동맥 부위에 목표 병변 재시술을 필요로 할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훨씬 적게 나타났다.

 아울러 연구자들은 사이퍼® 스텐트와 일반 금속 스텐트에서 심근경색(심장마비) 발병률과 사망률이 비슷한 것을 확인했으며, 스텐트 혈전증(혈병)의 비율에서도 유의한 차이는 없었다.

 코디스 코퍼레이션의 최고 의료책임자인 David E. Kandzari 박사는 "이들 두 가지 무작위 임상시험에 대한 종합분석은 사이퍼® 스텐트가 일반 금속 스텐트들에 비해 상당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유리한 특성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사이퍼® 스텐트의 장기적 이점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위해 E-SIRIUS와 C-SIRIUS 시험에서 환자들에 대한 추적조사가 8년간 계속 진행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