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정부출연연 평가 표창 등 수상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이상기)이 최근 과학기술부로부터 2007년도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 평가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관련 연구자에 대한 포장·표창을 수상했다.

 생명연은 생명공학분야 첨단연구 및 기반기술개발보급, 산학연 및 정부에 대한 공공인프라 지원 등 설립 이래 원천기술개발, 산업화, 인프라 성과 등 우수한 과학기술 혁신성과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지난해에는 기초기술연구회 소관 연구기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과학기술포장을 수상한 정봉현 박사는 지난 20여 년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재직하면서 국제학술지 93편, 국내학술지에 47편 등 140여편의 연구논문을 게재했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연구 활동에서 국제적 인지도를 쌓아 국제학술지인 European Biophysics Journal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되어 한국인 과학자로서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많은 우수논문발표와 함께 70여 건의 신기술에 대해 국내외 특허출원 및 등록을 하였으며, 2006년에는 바이오융합분야 첨단 원천기술 2건을 산업체에 기술이전하여 산업화에 성공했다.

이 중에서 "단백질칩 제조 원천 기술"은 한국과학재단으로부터 "2007년 대표적 우수연구성과 50선"에 선정된 바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김용권 행정부장은 연구원 입원 이후 22년여 동안 행정 분야의 전문가로서 연구실 안전문화 정착,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우수연구인력 육성, 기관 발전기반의 성공적인 구축 등 생명연이 한 단계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과학기술부 부총리 표창을 받은 조기현 혁신경영팀장은 기관의 BSC, 혁신인프라 구축, 중장기 전략계획 및 연구기획 등 기관의 발전과 성과제고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2006년도 기초기술연구회 소관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는데 기여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