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 Heartbeat Matters 프로그램 일환...심장판막질환 대국민 홍보 취지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금 4만달러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금 4만달러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대표 정호엽)은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금 4만달러(약 46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심장판막질환을 알리기 위한 Every Heartbeat Matters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후원금은 60대 이상 심장판막질환 환자의 수술비, 심장병강좌 및 무료진료 행사비, 심장병 예방을 위한 걷기대회 행사, 온라인 캠페인 행사에서 심장판막질환을 알리기 위한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에드워즈는 심장판막질환 치료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기업가치 실현을 위해 그룹 산하에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스 파운데이션이라는 독립된 재단을 설립한 바 있다. 

재단은 2020년까지 전 세계의 심장판막질환 환자 100만명의 교육, 질환 조기발견 및 진단, 치료 지원을 목표로 Every Heartbeat Matters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심장판막질환 알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현재까지 13만 5000달러(약 1억 5000만원)을 재단에 후원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정호엽 대표이사는 "에드워즈는 앞으로도 한국심장재단과 함께 한국의 심장판막 환자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이를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