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 대비 7.3% 성장..."글로벌·국내 시장 쌍끌이할 것"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올해 1분기 매출 491억원을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휴젤은 2019년 1분기 영업잠정실적을 통해 매출 491억원, 영업이익 164억원, 당기순이익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휴젤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7.3%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2.4% 늘었다. 

영업이익률도 전 분기보다 6.2% 증가한 33.4%를 기록했다. 

휴젤은 "전통적으로 1분기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고른 매출 증가와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의 성장이 휴젤의 실적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국내 시장의 경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와 HA필러 더채움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91%의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보툴렉스는 작년 국내매출 530억원을 올리면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제품의 안정성과 효과를 기반으로 지난 3월 더채움 스타일 출시로 풀라인업을 완성한 HA필러 더채움과 보툴렉스의 시너지효과가 작년 말부터 지속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으로 평가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수출의 경우, 지난 4월 말 중국 시판허가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늦어도 내년 1분기 내에는 품목허가를 취득, 내년에는 중국 시장에 진출할 전망이다. 

이를 필두로 2021년에는 유럽 시장에, 2022년 북미 시장에 잇따라 진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3년 내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의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올해 2분기에는 작년 12월 판매허가를 획득한 대만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매출 발생이 기대되며, 2017년 진출한 러시아와 브라질에서도 순조롭게 실적을 확대함으로써 올해 휴젤의 매출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휴젤은 “평균적으로 가장 매출이 적은 1분기에도 자사 매출 목표에 부합하는 성과를 올리며 순항 중”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신규 시장 진출과 빠른 점유율 확대로 입지를 강화해 나감과 동시에, 국내 시장 역시 보툴렉스와 더채움의 지속적인 시너지효과로 매출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