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036 미국 임상 2상 결과, ARVO서 학회 포스터 발표 

한올바이오파마는 최근 열린 ARVO에 참가, 안구건조증 신약 HL036의 미국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최근 열린 ARVO에 참가, 안구건조증 신약 HL036의 미국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윤재춘)는 대웅제약과 공동개발 중인 안구건조증 치료 바이오신약 HL036의 미국 임상 2상 결과를 글로벌 안과학회 ARVO에서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HL036의 임상 2상 시험(임상시험명: VELOS-1)은 지난해 미국에서 총 15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

임상 결과에서 HL036 점안액은 건조환경에 노출되기 전후에 객관적인 안구건조증 징후(안구표면손상)와 주관적 증상(안구불편감)에서 모두 위약 대비 빠르게 개선시켜 주는 것이 확인됐다. 

이와 함께 안구건조증 환자들이 갖는 작열감(burning), 따끔거림(stinging), 통증(pain) 등 주된 증상도 개선시켰다.   

HL036(국제일반명: Tanfanercept) 점안액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하여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자극감, 이물감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되는 안구건조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바이오 신약으로 안구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TNFα를 억제하는 새로운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안혜경 바이오연구센터장은 “Tanfanercept는 투약 후 8주 이내에 징후와 증상을 개선시켜 기존 허가된 치료제들보다 4주이상 빠른 프로파일과 점안 부위에서 인공눈물과 유사한 수준의 편안한 사용감을 나타냈다”며 “현재 진행 중인 임상 3상에서도 그 효능과 우월한 안전성을 입증하여,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안구건조증 영역에서 혁신적인 신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