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이어온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사장 고한승)는 최근 전남대학교에서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 우수 인재를 조기 양성하고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총 4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진행해왔다.

실제로 카이스트를 시작으로 전남대학교, 포스텍, 성균관대학교의 바이오 유관 전공 학부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노트 작성법을 강의하고, 경진대회를 열어 노하우를 전파하는 것이다.

연구노트는 연구 개발 시작부터 결과물 보고, 발표 또는 지적재산권 확보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성과를 기록한 자료다.

이는 연구의 지속성을 유지하는 한편, 연구결과 보호를 위해 사용되며, 논문 발표 및 특허출원 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된다. 

특히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서울 및 수도권에 편중되지 않고 비(非) 수도권 지역으로 저변을 확대, 연구 노트 경진대회를 실시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우수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업종의 본질을 살린 미래 세대 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지역 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비롯한 산학협력 활동을 강화해 업계의 전문인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