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기부액 5억여원…고대의료원 남경애 펠로우십 운영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18회 졸업생인 남경애 교우가 고대의료원에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남경애 교우는 이번 기부와 함께 누적 기부액이 5억여원을 고대의료원에 기탁해 모교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고대의료원은 지난 8일 고려대학교 본관 인촌챔버에서 남경애 교우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는 기부자인 남경애 교우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홍식 의과대학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박종웅 의무기획처장, 한창수 기금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남경애 교우는 고대의대 교우회 자문위원과 여자교우회 고문 등을 맡아 활발한 교우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첫 기분에 이어 10여년간 총 5억여원을 기부해 모교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남경애 펠로우십 프로그램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남경애 펠로우십은 의학교육 분야의 다양한 견문과 리더십, 전문성을 함양한 교수를 선발해 연구비 1000만원과 의학교육 관련 연수 및 파견에 우선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남경애 교우는 "모교를 향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고대의대가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해 의료계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지속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택 총장은 "교우님의 마음은 모든 고대 구성원에게 크나큰 귀감이 될 것”"라며, "교우님의 성함을 본뜬 프로그램을 통해 의학교육 전문가들을 양성함으로써 교수와 학교 모두의 위상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모교를 아끼는 마음으로 소중한 뜻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융합형 창의인재 교육을 통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의학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