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 의료관광객을 위한 세계 10대 병원에 선정
우리들병원, 의료관광객을 위한 세계 10대 병원에 선정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9.04.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ㅇ
MTA에 게재된 우리들병원 기사 모습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이 최근 미국 의료관광협회(MTA)가 부여하는 '의료관광객을 위한 세계 10대 병원(Top 10 Medical Tourism Destinations in the World 2018)'에 선정됐다. 

이 같은 사실은 MTA가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의료잡지 '메디컬 투어리즘(Medical Tourism)' 최신호를 통해 발표됐다. 

'메디컬 투어리즘(Medical Tourism)' 은 온 오프라인에서 동시 발행되고 있는 격월간지로 연간 구독자는 세계 90개국 30만명이 넘는다.

MTA는 미국 플로리다주에 본부를 두고 있는 의료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국제 비영리단체로, 의료진을 포함한 각 분야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환자들의 병원 이용 리뷰, 의료 서비스 수준, 의료비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심사를 거쳐 '의료관광을 위한 세계 10대 병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세계 10대 병원에는 태국 범룽랏병원, 싱가포르 글랜이글즈병원, 말레이시아 프린스 코트 메디컬센터 등이 포함됐다. 

우리들병원이 미국 MTA의 '세계 10대 병원'에 선정된 것은 2008년 이후 두번째다. 

이밖에도 미국 MTQUA가 선정하는 '세계 10대 병원'에서 4관왕을 했으며, 2015년에는 미국 톱MH의 '세계 30대 첨단병원'에 선정되며 미국의 존스홉킨스 병원 (Johns Hopkins Hospital),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 클리블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 같은 세계적 병원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상호 회장은 "각급 전문가로 구성된 비영리국제기구를 통해 세계 최고의 국제병원으로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해외 환자의 경우 대부분 척추질환을 자국에서 해결하지 못해 스스로 논문을 찾아보거나 주치의의 소개를 받아 우리들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 만큼 접근성을 넘어서 높은 수준의 의술을 찾아 움직이는 환자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