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나테스토나잘겔 심포지엄 개최
현대약품, 나테스토나잘겔 심포지엄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3.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능 및 사용법 소개...행사장 내 부스 설치, 제품 이해 높여
현대약품은 최근 나테스토나잘겔 런런 심포지엄을 열고 효과와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약품은 최근 나테스토나잘겔 런런 심포지엄을 열고 효과와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현대약품은 최근 나테스토나잘겔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성기능 개선 연구와 남성 건강 분야 석학들이 참석, 성선기능저하증의 향후 전망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날 심포지엄에 참석한 부산대학교병원 박현준 교수(비뇨기과)는 ‘Nasal Testosterone Preparation: Natesto’란 주제와 함께 나테스토나잘겔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박 교수는 ‘나테스토나잘겔’의 간편한 사용방식과 효과, 올바른 사용법 등에 대해 발표했으며, 실제 비염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도 대부분 나테스토 사용에 큰 문제가 없었다는 시험 결과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대약품은 행사장 내에 나테스토나잘겔 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알리고, 사용 동영상을 상영하며 학회 참석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약품은 “나테스토나잘겔은 테스토스테론을 대체해 생식세포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인 성선기능저하증을 치료하는 국내 최초의 비강용 치료제”라며 “이번 런천 심포지엄은 나테스토나잘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2016년 캐나다 제약기업 아세러스와 나테스토나잘겔의 독점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으며, 지난해 6월 식약처의 허가를 거쳐 최근 겔 타입의 비강용 남성호르몬 치료제 나테스토나잘겔을 출시했다. 

나테스토나잘겔은 비강 안으로 삽입 후 펌프로 약물을 분무해 코 점막에 도포하는 방식으로, 빠른 흡수와 즉각적인 효과가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