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산권 보호기간 추가 연장..."세계시장 도약 발판 마련"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화제약은 경구용 파클리탁셀 리포락셀의 특허를 러시아 특허청으로부터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탁산을 포함하는 경구투여용 약학조성물(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Oral Administration Comprising Taxane)'이다. 

해당 특허는 파클리탁셀 뿐만 아니라 도세탁셀 또한 경구용 제형화 후 생체내 흡수까지 성공한 제형 기술로, 대화제약의 핵심기반기술인 'DH-LASED(DaeHwa-Lipid bAsed Self-Emulsifying Drug delivery technology)'를 기반으로 완성된 기술이다. 

제형의 캡슐화에 성공함으로써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형 기술이다. 

대화제약은 이번 러시아 특허 등록으로 인해 경구용 항암제 기술을 추가적으로 확보, 향후 파이프라인 확보와 함께 지적재산권 보호기간을 추가적으로 연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화제약은 “해당 특허 기술은 경구용 탁산 항암제 기술로서 리포락셀액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향후 경구용 항암제 시장을 개발하겠다는 의지의 산물"이라며 "대화제약만의 핵심 기반 기술인 DH-LASED의 기술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러시아 및 유럽에 대한 기술 수출 협상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다고 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반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경구용 항암제 기술력을 발판으로 세계시장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