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3시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소강당에서 열려
'건강검진이 건강수명에 기여하고 있는가?' 주제로 포럼 진행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이 제12회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건강검진이 건강수명에 기여하고 있는가?'를 주제로 27일 오후3시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소강당에서 열린다.

포럼은 국가건강검진을 비롯한 우리나라 전반적인 건강검진 시스템의 현황과 문제점을 전문가와 실무담당자 그리고 언론인들이 평가하고 미래 지향적인 관점에서 개선점을 토론하도록 준비됐다.

포럼에서는 조한익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김영식 교수(울산의대)가 '건강검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이어 심포지엄에서는 △정영기 과장(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이 '국가 일반건강검진의 현황과 발전 방향' △김열 부교수(국립암센터 암검진사업과)가 '국가암검진제도의 현황과 발전방향' △이동한 과장(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예방과)이 '국가 일반검진의 검진 기준과 항목평가' △조정진 교수(한림의대)가 '진료이력을 고려한 검진제도 개선을 통한 재정 효율화 방안' △나은희 소장(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연구소)이 '건강검진 사후관리로서의 건강증진'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종합토론에서 이경률 회장(하나로의료재단)과 언론계에서 조동찬 기자(SBS), 이성주 대표(KorMedi.com) 등이 패널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